본문 바로가기
유머

전격 비교!! 동양인 vs 서양인의 인식 차이!! 우리만 몰랐다??

by 퐌다 2011. 2. 17.

제가 캐나다에서 태어난 여자친구(동양인)를 사귀어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차이와는 달리 알게 모르게 다른점들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래서 그 차이점을 알고 좀 더 동서양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이번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그 이름 하야!!! '본격!! 동양인과 서양인의 인식 차이 비교 분석!!!

아래에 인용 될 그림들은 중국 출신 독일 디자이너인 류양이라는 분이 그리신 그림 들로 어릴 때 중국에서 태어나 10여년을 살고 디자인을 배우기 위해 독일로 넘어가 생활하며 겪은 동서양의 문화적 차이에 대한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들 입니다.

파란색(서양인) vs 빨간색(동양인)


 인간 관계





서양 사람들은 나 자신을 높이 평가하는 경향 있는 반면 동양 사람들은 자신을 낮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런가요?? 그럼 다음 그림으로 넘어 갑니다~



 사물을 대하는 태도





서양 사람들은 앞에 장애물이나 어려운 문제가 있다고 판단 했을때 그것들 뚫고 지나가려는 경향이 강한 반면에 동양 사람들은 장애물을 우회하여 지나가려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공공장소에서 줄서기





서양 사람들은 어디든지 한 줄로 서서 순서를 기다리지만 동양 사람들은 무작정 한 곳에 몰려드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부분은 웃기면서도 공감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ㅎ



 보스(사장)을 대하는 자세





서양 사람들은 보스를 거의 평등선으로 보며 자기 보다 조금 더 앞서 있다고 생각하는 반면 동양 사람들은 한무리의 보스를 우러러 보는 경향이 강합니다.



 생활 방식(Life style)





서양 사람들은 나를 위주로 생활하지만 동양 사람들은 우리를 위주로 생활 합니다.



 서로에 대한 인식





서양 사람들은 동양 사람들을 볼 때, 삿갓, 차, 젖가락을 사용하는 문화등을 생각하며 동양 사람들이 서양 사람들을 볼 때는 정장 모자, 포크 and 소시지, 맥주등을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시간에 대한 인식





특히~~ 이부분에서 공감이 많이 가는데 서양 사람들은 시간을 칼 같이 지키는 반면 동양 사람들은 정해진 시간에 대해 앞 뒤로 많은 시간적 여유를 두는 경향이 강합니다. 저도 이것 때문에 많이 싸웠었죠 ㅎㅎ



 식당에서





서양 사람들은 식사를 할 때 조용 조용 말을 하며 먹지만 동양 사람들은 왁자지껄하게 먹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부분도 공감이 가네요 ㅎ



 아침, 점심, 저녁





서양 사람들은 아침과 저녁을 차게 먹고 점심을 따뜻하게 먹는 반면 동양 사람들은 삼시 세끼 전부 따뜻하게 먹습니다ㅎ 서양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동양 사람들은 맞는거 같네요 ㅎ



 여행에서





여행을 갔을 때, 서양 사람들은 눈으로 많이 즐기는 반면 동양 사람들은 일단 찍고 봅니다.



 의사 소통





서양 사람들은 대화를 할 때 자기 의사를 직접적으로 말하지만 동양 사람들은 빙~빙~ 돌려서 말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인간 관계





서양 사람들은 인간 관계가 소수인 반면 동양 사람들은 이리저리 뒤엉켜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죠ㅎ



 주말의 거리





서양 사람들은 휴일에 한적한 여유를 즐기는 반면 동양 사람들은 특정한 곳에 많이 모여 붐비는 현상이 많이 일어 납니다.



 파티에서






서양 사람들은 모임이나 파티에서 2~3명씩 짝을 지어 노는 반면 동양 사람들은 강강수월래를 합니다 ㅡㅡ;;



 화가 났을 때





서양 사람들은 화가 났을 때 내가 화가 났음을 얼굴로 바로 표현하지만 동양 사람들은 웃는 얼굴로 욕을 합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 포스팅을 하며 나름 혼자 웃으며 재미있게 만들었다고 생각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 ^^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내용들이므로 자기 생각과 맞지 않다고 화내지 마시고 재미로 즐기세요~
저는 거의 다 맞는거 같습니다~

제 글이 재미 있었다면 추천 한번 눌러주구 가세요~^^
그게 저에게 많은 힘이 될거 같습니다.
앞으로 좀 더 좋은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