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퐌다의 유용한정보

가야산 등산코스 추천 (소리길 코스, 만물상 코스)

by 퐌다 2017. 10. 17.

 

가야산 국립공원으로 등산계획 세우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가야산 전구간 등반코스 (지도, 소요시간 포함)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야산 등산코스는 ①가야산 소리길 코스, ②가야산 1코스, ③남산제일봉 1코스, ④만물상 코스, ⑤남산제일봉 2코스, ⑥가야산 2코스 등 6가지 코스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각 가야산 등산코스는 중간 중간 난이도가 상/중/하로 바뀌기 때문에 코스를 정하고 등산하기 전에 충분히 해당 가야산 등반코스를 숙지하신 후 산행하시기 바랍니다.

 

 

 

 

 

 가야산 소리길 코스

 

 

⊙상세구간 : 대장경테마파크~농산정~영산교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2 시간 30분   거리 : 6. ㎞   난이도 : 하
⊙연락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가야산사무소 (055)930-8000

 

- 굽이 마다 계절 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는 홍류동 계곡과 가야산 소나무림의 청량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길이며, 길이 험하지 않고 저지대여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탐방할 수 있다.


테마파크에서 영산교까지 약 6km 가량 걸으면서 계곡의 물소리, 새소리, 바람소리를 들을 수 있는 힐링 탐방로이다.

 

 

 

 

 

 

 가야산 1코스

 

 

⊙상세구간 : 해인사입구~토신골~가야산(상왕봉) 정상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2 시간 30분   거리 : 4. ㎞   난이도 : 중
⊙연락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가야산사무소 (055)930-8000

 

 

-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팔만대장경 및 장경판전을 함께 탐방할 수 있는 곳.


가야산 1코스는 가야산 정상을 향하는 첫 번째 탐방로이며 산행을 통한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해인사 범종소리, 팔만대장경 등 소중한 문화유산을 탐방하면서 정신 건강까지 이롭게 할 수 있는 탐방로이다.

 

 

 

 

 

 남산제일봉 1코스

 

 

⊙상세구간 : 청량동탐방지원센터~전망대~남산제일봉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1 시간 50분   거리 : 2.3 ㎞   난이도 : 중
⊙연락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가야산사무소 (055)930-8000

 

- 탐방로 입구에서 청량사석조여래좌상, 청량사삼층석탑, 청량사석등 보물 세 가지를 만나볼 수 있는 알짜배기 탐방로.


고즈넉한 산사 분위기를 느끼고 기암 괴석들의 파노라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코스 2.3㎞로 조성된 탐방로로 입구부터 가파른 오르막길로 조성되어있어 안전을 위한 SLOW 탐방이 필요한 곳이며 청량사 및 보물 3점과 탁 트인 경관을 같이 탐방할 수 있는 곳이다.

 

 

 

 

 

 가야산 만물상 코스

 

 

⊙상세구간 : 백운동탐방지원센터~서성재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2 시간 20분   거리 : 2.8 ㎞   난이도 : 상
⊙연락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가야산사무소 (055)930-8000

 

- 가야산 여신 정견모주와 하늘신 이비가지의 전설이 내려져오고 있고 바위 하나하나가 모여 만 가지 형상을 이뤄 만물상이라고 불리는 곳.


가야산국립공원 최고의 능선이라 불리고 정견모주와 이비가지의 전설을 느낄 수 있는 곳 가야산에 서식하는 식물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가야산역사신화테마관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곳이다. 만물상 탐방로는 초입부터 경사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오르막과 내리막을 7번을 반복해야하는 험준한 탐방로이며 산행 전 준비운동이 반드시 필요한 구간이자 가야산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구간이다.

 

 

 

 

 

 남산제일봉 2코스

 

 

⊙상세구간 : 해인관광호텔~오봉산중턱~남산제일봉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1 시간 30분   거리 : 2.6 ㎞   난이도 : 하
⊙연락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가야산사무소 (055)930-8000

 

- 가족, 연인과 함께 건강한 웃음 만드는 남산제일봉 2코스.


산행 초보자들도 힘들이지 않고 1시간 30분이면 정상에 오를 수 있는 코스 깨끗한 계곡과 울창한 나무들이 어우러져 가족, 연인과 함께 하면 더욱 즐거운 코스 쉬운 코스라도 산행 전 준비운동은 필수! 힘들이지 않고 쉽게 오를 수 있는 탐방로인 만큼 탐방시간도 짧은 남산제일봉 왕복 시간이 2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고 산행이 끝난 후 소리길, 해인사 등을 더 탐방할 수 있는 구간이다.

 

 

 

 

 

 가야산 2코스

 

 

⊙상세구간 : 백운동탐방지원센터~서성재~칠불봉~가야산(상왕봉)정상
⊙일정 : 당일
⊙소요시간 : 02 시간 40분   거리 : 4. ㎞   난이도 : 중
⊙연락처 : 국립공원관리공단 가야산사무소 (055)930-8000

 

- 서성재에서 능선을 타고 오르면 향긋한 솔내음을 맡으며 노송들의 기운 받으며 길을 걸을 수 있는 코스
- 정견모주와 일곱 아들의 전설이 얽힌 칠불봉을 둘러볼 수 있는 코스


백운동탐방지원센터 옆 백운교를 지나 백운 1,2,3,4교를 지나면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되는데 약 2.2km의 계곡을 타고 오르다 보면 시원한 계곡 물 소리에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힐링 코스이다.

 

 

 

이상으로 가야산 등산코스 추천 (소리길 코스, 만물상 코스) 소개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산행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난이도가 '하'인 구간부터 공략해보시고 조금씩 산행이 익숙해지면 중 → 상으로 다른 가야산 등산코스를 공략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