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퐌다의 유용한정보

무료신용등급조회 -부담없이 무료신용등급조회 해보세요.

by 퐌다 2011. 7. 22.

신용이 중요한 사회에 살다보니 금융기관에서는 개인이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을 받을 경우, 대출금이나 이자율에 있어 개인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으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금융기관에서는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신용등급을 1~10단계까지 분류하고 있으며, 1등급 평균이자율 6.12%에서 10등급 28.24%까지 무려 22.12%의 대출금 이자율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1000만원이 필요하여 대출 받을 경우, 개인신용등급에 따라 1등급일 때는 연 이자  60만원, 10등급일 때 280만원의 연 이자를 내야하는 등 개인의 신용등급으로 인해 연 220만원의 돈을 더 낼 수도 있고 덜 낼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이 때문인지 개인신용등급에 어느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자신의 신용등급을 사전에 알아보고 꾸준히 관리 하시곤 합니다. 저 또한 앞으로 있을지 모르는 신용대출을 대비해 무료신용등급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 해마다 방문하여 개인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개인이 자신의 신용등급을 조회하면 기록으로 남고 신용정보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식은 잘못된 것이며 검증된 기관에서 제공하는 연 1회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개인신용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으며 오히려 자신의 잘못된 금융상식을 바로 잡을 수 있어 좋은기회로 삼을 수 있습니다.

무료신용등급조회 사이트, 올크레딧  -[ 바로가기 ]-


현재 무료신용등급조회 사이트로 잘 알려진 곳은 '올크레딧' 입니다. 상단에 첨부한 바로가기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아시겠지만 메인화면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이용시 안정된 느낌을 줍니다.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메인화면 우측중앙에 있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올크레딧 전국민 신용조회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창 가운데 있는 '전국민 신용 정보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전국민 신용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올크레릿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사회소외계층, 노년층(70세이상), 명의도용 피해자는 연 3회까지 무료로 개인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연1회 전국민신용정보 조회 신청 창이 나타나면 창 하단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올크레딧 회원가입을 하셨더라도 신용등급조회를 위해서는 본인인증절차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연1회 전국민신용정보 조회 신청시 본인 인증을 하기 위한 창이 나타납니다. 인증방법은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이 이용하기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비로소 본인의 신용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등급은 자신도 모르게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심히 신용등급을 올려놓았다 하더라도 연체를 하는 순간 신용등급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연체는 대출과 같은 큰 금액뿐만 아니라 휴대폰 요금같은 소액의 연체도 포함되기 때문에 꾸준한 신용등급 관리가 필요 합니다.

또한, 요즘 자주 발생하고 있는 개인정보유출 사고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신용정보가 하락 할 수 있으니 명의도용 무료확인 서비스[사이렌24]도 방문하셔서 미리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귀찮다고 미루지 마시고 생각났을 때 점검해두시는 것이 향후 좋은 결과로 나타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