퐌다의 프로그램

임시파일청소기

퐌다 2011. 9. 18. 17:38


웹서핑을 하다보면 자신이 방문한 사이트의 광고나 음악, 동영상, 열어본 페이지 목록 등의 수 많은 정보들이 인터넷 임시 파일 폴더 안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는 인터넷 설정에서 자동 저장이라는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특별히 손을 대지 않을 경우 일주일 정도만 인터넷 정보 검색이나 기타 웹사이트를 둘러보다 보면 엄청나게 많은 파일들이 임시파일 폴더 안에 남아있게 됩니다.

이렇게 남게된 인터넷 임시 파일 폴더 안의 정보들은 컴퓨터의 용량도 많이 잡아먹고 인터넷 속도를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작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 및 인터넷 속도를 조금이라도 최적화 시키기 위해서는 수시로 저장되는 임시 파일들을 정리해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간단한 원클릭 만으로 인터넷 임시 폴더 안에 저장된 파일들을 정리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프로그램을 돌려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엄청나게 많은 임시 파일들이 자신의 컴퓨터 용량을 잡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것 같습니다...

임시파일청소기 다운로드 및 사용법

인터넷 임시 파일 폴더 안에 남아 있는 임시 파일을 정리하기에 앞서 상단에 첨부한 '임시파일청소기'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첨부한 임시파일청소기는 별도의 설치과정이 필요 없는 실행파일만을 다운로드 받기 때문에 한번의 클릭만으로 임시파일폴더를 정리 할 수 있어 사용상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 입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휴지통 모양의 임시파일청소기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은 단지 임시파일청소기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위 그림과 같이 인터넷 임시 파일 폴더 안에 저장되어 있는 임시파일들을 정리하는 과정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임시폴더를 삭제중인 모습을 캡쳐한 것인데도 불구하고 벌써 삭제된 파일이 6500개를 넘어가고 있습니다... 정리과정을 전부 완료하니 삭제된 파일이 13만개 정도 되더군요...


위 그림은 임시파일청소기를 실행하기 전의 제 C 드라이브 하드디스크 용량 입니다.


프로그램을 돌리고 나니 하드 용량이 600MB 정도 늘어났습니다... 그만큼 임시 파일 폴더 안에 많은 임시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너무 자주는 아니더라도 임사피일청소기를 일주일에 한두번은 돌려줘서 컴퓨터 용량 및 최적화된 인터넷 작업공간을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프로그램을 더블클릭 하는 즉시 임시파일폴더의 파일이 삭제되니 혹시라도 중요한 파일이 해당 폴더 안에 저장되어 있다면 미리 백업해두시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실행중에는 취소가 안된다는 것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