퐌다의 프로그램

[3dp chip] 3dp chip 다운로드 및 3dp chip 사용법 정리!

퐌다 2011. 8. 19. 15:56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포맷을 하거나 기기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포맷이나 업그레이드를 하다보면 자신이 무슨 부속기기들을 쓰는지 확인하지 못해 드라이버 재설치시 큰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때는 자신이 어떤 부속기기(CPU,그래픽카드,메인보드,랜카드 등)를 사용하는지 미리 확인하고 숙지해 둘 필요성이 있습니다.

현재 컴퓨터 포맷이나 업그레이드를 하시려는 분들은 컴퓨터 기기확인 및 각종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앞으로 어떻게 설치과정을 진행해야 할지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찾아주는 프로그램 3cp chip 다운로드 및 사용법

현재 드라이버 찾아주는 프로그램으로 가장 유명한 것은 '3dp chip' 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사용상 아무런 제약이 없는 프리웨어이고 이용성이 어느정도 검증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3dp chip은 별도로 설치 할 필요없이 실행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기 때문에 스폰서 프로그램이나 악성코드가 따라올 염려가 없어서 더욱 좋습니다.

3dp chip을 사용하기 위해 상단에 첨부한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3dp chip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3dp chip 메인화면 입니다. 화면 좌측상단에는 프로그램의 기본 메뉴인 홈, 문의/버그, 최선버전, 후원/제휴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에는 간단한 프로그램 이용팁이 나와있습니다.

홈메뉴 아래로는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멀티미디어, 랜카드, 기타기기 들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기기만 확인 하시려면 프로그램 실행 후 홈 메뉴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기확인 외에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시고 싶으면 각기기들의 사양이 나와있는 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각 기기들 정보를 클릭했을 때 뜨는 드라이버 다운로드 화면 입니다. 만약 사이트 화면이 뜨지 않으시면 F5 를 눌러 새로고침 하시면 화면이 제대로 열립니다.


문의/버그 메뉴는 3dp chip 자체 버그를 신고하거나 자신이 사용중인 제품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기 위한 게시판 이동이 가능합니다.


최신버전 메뉴에는 3dp의 최신 소프트웨어들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3dp chip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들도 한번 다운 받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후원/제휴 메뉴는 무료로 이용되는 3dp chip을 후원 할 수 있는 메뉴로 개발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는 기부금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