퐌다의 세상에 이런일이

새우어 발견, 상반신은 새우의 형상을.. 하반신은 물고기의 형상을 닮은 생물체 발견!

퐌다 2011. 8. 18. 23:32


새우와 물고기를 반반씩 섞어놓은 듯한 물고기(?)가 잡혀 화제라고 합니다.

8월17일(현지시간) 중국신문망 등에서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지난 10일 중국 허난성 정저우에 있는 한 하천에서 상반신은 새우의 형상을 닮고 하반신은 물고기의 형상을 닮은 생물이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새우어를 처음 발견한 정저우 한 시민의 말에 따르면 "하천에서 휴식을 취하던 중 이상하게 생긴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을 봤다"며 "가까이 다가가 물과 함께 떠올리니 머리쪽은 새우, 꼬리쪽은 물고기인 생물체가 있어 상당히 놀랐다"고 전했습니다.

발견된 새우어는 전체적으로 갈색 또는 옅은 황색을 띄고 있으며 마치 새우처럼 까만 눈동자가 머리 부근 양쪽에 툭 튀어나와 있습니다. 몸 전체 길이도 새우와 비슷한 2cm 정도이며 꼬리 끝부분이 빨간색인 것이 특징 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학자들은 조사결과 2억년 전 공룡시대에 서식했던 새각류의 일종으로 보인다고 전했는데요... 확실한 사항은 정밀한 연구 조사 이후에 밝혀질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도 중국에서 이와 비슷한 눈이 세개 달린 새우가 발견 되었는데요... 정말 중국이란 나라는 용만 빼고는 전부 다 있을 것 같은 나라라는게 이번 보도로 더욱 확실해진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지요... 정말 용이 잠자고 있을지도...


글 쓰다보니 갑자기 새우깡 생각이나네요;; 한 새우 하실래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