퐌다의 프로그램

[이지클린] 이지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 총정리

퐌다 2011. 8. 16. 11:09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어느순간부터 갑자기 느려지는 현상을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 또한 컴퓨터를 구입한지 1년이 다되어가니 자연스럽게(?) 컴퓨터도 느려지고 인터넷 속도도 느려지기 시작하더군요...

컴퓨터나 인터넷이 느려지는 원인을 찾아보면, 웹서핑시 자동적으로 저장되는 쿠키파일이나 자신도 모르게 다운로드되는 스팸 프로그램들의 레지스트리 충돌로 인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런 부분들은 자신들도 모르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안다고 해도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손대는 것 조차 어렵기 때문에 방치하고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런 파일이나 프로그램들을 손쉽게 제거하기 위해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이지클린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우선 사용상 아무런 제약이 없는 프리웨어이고 하드디스크 최적화, 레지스트리 최적화, 인터넷 최적화, 엑티스엑스 최적화, 메모리 최적화 등 많은 기능을 버튼 클릭 한번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지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법

이지클린을 사용하기 위해 상단에 첨부한 이지클린 설치파일을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설치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지클린 설치를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합니다.


이지클린 설치 시작을 알리는 창입니다. 내용을 읽어보신 후 우측하단의 다음을 누릅니다.


약관동의를 묻는 창입니다. 내용을 읽어보신 후 우측하단의 동의함을 누릅니다.


구성요소선택 창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지클린이 설치되며 스폰서 프로그램으로 더모그가 설치 됩니다. 더모그는 스폰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체크 해제 후 우측하단의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위치선택 창입니다. C 드라이브 프로그램 파일 안에 저장된다는 것만 알아두시고 우측하단의 설치를 누릅니다.


이지클린이 설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용량이 작기 때문에 설치 속도는 상당히 빠릅니다.


이지클린 설치 완료를 알리는 창입니다. 우측하단의 마침을 누르면 모든 설치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이지클린 사용법


이지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이지클린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합니다.


이지클린 실행된 화면 입니다. 위에서 부터 아래로 자동 최적화, 디스크 최적화, 레지스트리 최적화, 인터넷 최적화, ActiveX 최적화, 메모리 최적화, 파일·레지스트리 복구, 시작프로그램 관리, 기록˙목록 관리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자동 최적화를 누르면 디스크 최적화 및 레지스트리 최적화를 한번에 실행 하실 수 있으며 각 최적화별 설정을 따로 하실 수도 있습니다.


디스크 최적화는 디스크 내에 있는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 함으로써 여유공간을 확보하고 엑세스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디스크 최적화를 실행하기 위해 해당 버튼을 누르면 위 그림과 같은 창이 뜨며, 창 우측상단에 있는 검색을 누르면 하드디스크 내에 있는 불필요한 파일들을 검색하여 검색결과란에 보여줍니다.

파일삭제를 위해서는 검색결과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체크된 리스트 삭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최적화는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키를 삭제 함으로써 리소스를 확보하고 윈도우 속도를 빠르게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용방법은 디스크 최적화와 같습니다.


인터넷 최적화는 레지스트리를 조작하여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엑티브엑스 최적화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불필요한 ActiveX 및 툴바를 제거하여 웹서핑 속도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메모리 최적화는 반환되지 않은 메모리를 확보함으로써 시스템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일·레지스트리 복구는 최적화 후 문제발생시 0바이트였던 파일 및 삭제되었던 레지스트리를 복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는 윈도우 구동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관리하여 부팅속도를 향상시키고 리소스를 확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록·목록 관리는 각종 기록/목록 등을 쉽게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