퐌다의 프로그램

[인터넷 창이 자꾸 꺼져요] 인터넷 창이 자꾸 꺼져요 간단한 해결방법!

퐌다 2011. 8. 15. 18:08


웹서핑을 하다가 갑자기 인터넷 창이 꺼지는 현상을 많은 분들이 겪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요근래 웹서핑을 하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문서작업을 할 때 인터넷 창이 갑자기 꺼지는 현상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 컴퓨터를 처음 구매했을 때는 이런 현상이 전혀 없다가 컴퓨터를 3~4개월 정도 사용했을 때 부터 부쩍 이런 현상이 발생하다보니 뭔가 확실히 문제가 있긴 있다 싶어서 웹검색으로 그 원인을 알아보고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인터넷 창이 자꾸 꺼져요' 현상 정리

1. 인터넷 창이 늦게 열리는 현상.
2. 사이트 하나를 열면 2~3개의 창이 이어서 열리는 현상.
3. 인터넷을 하다가 인터넷 창이 갑자기 닫히는 현상.
4. 열린 창 하나를 닫으면 이전에 열어두었던 인터넷 창 몇개가 동시에 닫히는 현상.
5. 응답 없음 현상.
6. out of sistem resources라는 경고문이 뜨는 현상.
7. 특정 오류 보고가 없는 작동 중지 오류 현상.

인터넷 창이 꺼지는 현상을 대략적으로 요약해보면 위의 7가지 경우로 간추릴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원인은 컴퓨터를 구입한지 오래된 분일 경우 부품 사양 부족이 주 원인이 되며, 컴퓨터를 구입한지 오래되지 않으신 분들이나 cpu나 메모리, 하드 용량이 넉넉한데도 불구하고 오류가 나는 경우는 알게 모르게 설치되는 각종 프로그램들의 충돌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인터넷 창이 자꾸 꺼져요' 현상 해결방법

앞서 말씀드렸듯이 '인터넷 창이 자꾸 꺼져요' 현상의 원인은 컴퓨터의 노후관계나 각종 설치 프로그램들의 충돌로 인한 경우가 거의 대부분 입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컴퓨터의 노후에 관계없이 웹서핑이나 p2p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때 자동으로 설치되는 각종 프로그램들의 레지스트리 충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위 그림 참고)

실제로 이런 프로그램들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아니기 때문에 유명한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한 바이러스 검사에서도 잡히지 않아 원인도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으며 안다고 해도 무엇을 지워야 할지 몰라 방치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이런 대표적인 인터넷 창 꺼짐 현상을 일으키는 각종 프로그램들을 제거하거나 종료시키기 위해 프로세스 정리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컴퓨터 부팅시 깔끔하게 정리해주면 인터넷 창 꺼짐 현상도 없애고 인터넷 속도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인터넷 창이 자꾸 꺼져요' 현상 해결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법


인터넷 창 꺼짐 현상을 없애주고 인터넷 속도를 향상 시키기 위해 상단에 첨부한 '프로세스클린'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프로그램은 따로 설치 할 필요가 없으며 사용상 아무런 제약이 없는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걱정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프로세스클린 실행 모습 입니다. 가장 상단에서 부터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 현재 프로세스보기, 하드디스크 최적화, 익스플로러 초기화, 액티브엑스 최적화 등 많은 기능을 가진 버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희는 인터넷 창을 꺼지지 않게 하기 위해 프로그램 기능 버튼 중, 중앙에 있는 '익스플로러 초기화'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익스플로러 초기화 버튼을 누르고 몇초 정도 기다리시면 위 그림과 같이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및 툴바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면 알겠지만 정말이지 너무나도 많은 프로그램들이 나 자신도 모르게 깔려 있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그 상태에서 익스플로러 초기화 화면 좌측하단에 있는 '모두선택'을 누른 후, 우측에 있는 '선택 항목 삭제'를 누릅니다. 삭제시에는 모든 익스플로러 창이 꺼지니 미리 내용을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삭제가 진행되다 보면 '툴바 제거 프로그램 실행'이라는 메시지 창이 뜨는데 '예'를 선택하고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초기화가 진행되고 그동안 실행되던 모든 프로그램이 정리된 모습 입니다.

이후 인터넷 창을 다시 열어보시면 확실히 향상된 인터넷 속도 및 인터넷 창 꺼짐 현상이 없어진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