퐌다의 프로그램

[wlauncher] 스타맵핵감지기 wlauncher 다운로드 및 사용법 총정리

퐌다 2011. 8. 1. 15:25


스타크래프트를 하다보면 정찰도 하지 않았는데 공격을 온다든지.. 그시간에 절대 나올 수 없는 유닛이 뛰쳐 나온다든지.. 확장을 할 때마다 귀신같이 찾아내 공격을 받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 때는 자신이 실력이 없어서라기 보다는 상대방이 맵핵이나 기타 치트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는데요... 실제로 미심쩍은 플레이를 하는 유저와의 게임 후 리플레이 영상을 보면 거의 90% 이상 맵핵이나 치트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는 왠만한 유저분들은 이런 악성유저와의 게임에 말려들지 않기 위해 핵을 사전에 감지해주는 핵방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신데요. 그중에서도 현재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원순철 wlauncher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launcher 스타맵핵감지기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wlauncher를 설치하기에 앞서 상단에 첨부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설치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wlauncher 설치 시작을 알리는 창입니다. 내용을 읽어보신 후 우측하단의 다음을 누릅니다.


구성요소선택 및 이용약관 설명 창입니다. 제휴 프로그램은 설치할 필요가 없으므로 체크해제 하시고, 아래에 있는 이용약관을 읽어보신 뒤 우측하단의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 위치 선택 창입니다. C 드라이브 프로그램 폴더 안에 저장된다는 것만 알아두시고 우측하단의 설치를 누릅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설치 완료를 알리는 창입니다. 우측하단의 닫음을 누르면 모든 wlauncher 설치 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wlauncher 스타맵핵감지기 사용법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wlauncher 실행화면 입니다. 화면상단에는 홈, 알림, 플러그인, 설정, 배틀넷채널, 로그 메뉴탭이 있으며, 화면 중앙의 광고 아래로는 스타실행, 업데이트, 스타 폴더 열기, 런처 폴더 열기, wlauncher홈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메뉴탭에 있는 알림을 누르면 현재까지 진행된 업데이트 및 수정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는 프로그램 실행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플러그인을 누르면 현재 프로그램에 적용되고 있는 기능들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맵핵이나 각종 치트 프로그램을 잡아주는 wDetector 가 체크되어 있으며 기능의 자세한 설명은 화면 우측하단에 있는 '설명서'를 클릭하여 확인 하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APM(손빠르기)을 확인 할 수 있는 APMLive 플러그 인과 창모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W-MODE 1.02 프러그 인을 사용 중입니다.


설정탭을 누르면 현재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 경로가 나옵니다. 간혹 wlauncher 가 실행되지 않는 분들이 계신데 이럴 경우에는 파일위치 옆에 있는 '찾기'를 눌러 경로를 다시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배틀넷 채널을 누르면 현재 자신이 접속한 스타크래프트 대화창의 모든 정보를 wlauncher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로그를 누르면 언제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혹은 오류가 없었는지를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 사항을 기록한 내용들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wlauncher 스타맵핵감지기 실행화면 및 단축키 요약


1. 방에서 기다릴 때
  키패드 0 : 플레이어들의 wDetector 사용 여부, 맵 다운 및 전송 상태를 보여줍니다.
  키패드 . : 플레이어들의 Ping, 재전송 요청 횟수를 보여줍니다.
  F5 : 자신이 방장일 경우에 방을 새로고침합니다.
  Ctrl + 키패드 1~8 : 특정(1~8) 플레이어의 아이디를 복사합니다.
  Alt + 키패드 1~8 : 특정(1~8) 플레이어에 대한 기록된 정보를 보여줍니다.

2. 게임 플레이중에
  키패드 0 : 플레이어들의 전적, APM, 핵 사용 목록을 보여줍니다.
  키패드 1~8 : 핵을 사용하는 특정(1~8) 플레이어를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채팅창으로 알립니다.
  키패드 9 : 핵을 사용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을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채팅창으로 알립니다.
  키패드 . : 플레이어들의 Ping, 재전송 요청 횟수를 보여줍니다.
  Ctrl + 키패드 0 : 플레이어 목록을 리플레이에 기록합니다.
  Ctrl + 키패드 1~8 : 특정(1~8) 플레이어의 아이디를 복사합니다.
  Alt + 키패드 1~8 : 특정(1~8) 플레이어에 대한 기록된 정보를 보여줍니다.
  - : 드랍창이 떴을 때 창을 보이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 : 핵 사용자 괴롭히기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 Oblivion 핵 사용자를 추출해냅니다. (누른 후 잠시 동안 컨트롤을 해서는 안 됩니다.)
 
3. 배틀넷 채널에서
  F2, F3, F4 : wDetector의 제 1채널, 제 2채널, 제 3채널로 이동합니다.
  F5 : wDetector의 글에 연결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hift + F5 : wDetector의 다른 글을 볼 수 있습니다.
  F6 : wDetector.ini의 MyChannel에 설정된 채널로 이동합니다.
  F7 : 방을 따라갈 친구의 아이디를 설정합니다. (채팅창에 따라갈 친구 아이디를 먼저 입력해야 합니다.)
  F8 : 친구가 있는 방을 따라갑니다. (친구가 방에 들어갔을 때 누릅니다.)

많은 기능들이 있어 사용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은 두,세개  밖에 되지 않으니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이 그렇듯 잡아내지 못하는 핵들도 가끔 있으니 그점 유념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