퐌다의 프로그램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

퐌다 2011. 7. 31. 22:25


더위가 한창인 요즘, 집에 앉아 PC를 하다보면 컴퓨터에서 열이 많이 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냉방이 잘안되는 집에서는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열을 잡아주기 힘들어 과도한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컴퓨터에서 너무 많은 열이 나게되면 CPU나 기타 부속 기기들에 무리를 주게되어 컴퓨터 자체에 어떤 기능 장애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주기적으로 CPU 나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등의 온도를 측정해줄 필요성이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과도한 열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컴퓨터 부속기기들의 온도를 측정해주는 '고클린' 이라는 PC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프리웨어라 사용상 아무런 제약이 없고 컴퓨터 온도 측정 뿐만 아니라 컴퓨터, 인터넷 최적화 기능까지 수행 할 수 있어 한번 깔아놓은 뒤, 수시로 PC 온도 측정 및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고클린)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상단에 첨부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본인이 지정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설치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프로그램 설치 시작을 알리는 창입니다. 내용을 읽어 보신 후, 우측하단의 다음을 누릅니다.


약관 동의를 묻는 창입니다. 내용을 읽어보신 후, 좌측 하단에 있는 동의함 체크란 체크를 하시면 다음 설치과정을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구성요소선택 창입니다. 기본설치를 그대로 유지 하신 뒤 우측하단의 다음을 누릅니다.


프로그램 설치위치 선택 창입니다. 특별히 경로를 지정할 필요없이 C 드라이브 프로그램 폴더안에 저장된다는 것만 알아두시고 우측하단의 설치를 누릅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위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 설치 완료를 알리는 창이 나타나며, 우측하단의 마침을 누르면 모든 설치작업이 완료됩니다.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고클린) 사용법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된 화면 입니다. 하드디스크 온도/시간 측정 및 CPU/그래픽카드 온드 측정 등 다양한 온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각종 PC 최적화 기능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온도/시간 측정 및 CPU/그래픽카드 온드 측정을 실행해본 결과 입니다. 온도 뿐만 아니라 컴퓨터 사용 시간 및  컴퓨터 켠 횟수, CPU 쿨럭속도까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