퐌다의 일상다반사

드디어 올게 왔군요... 저작권 침해 랍니다... 여러분들도 보시길...

퐌다 2011. 6. 15. 23:14

금일 아주 화들짝 놀랄만한 일이 있었습니다... 어떤분이 제 블로그 방명록에 글을 하나 남기셨는데요... 비밀댓글로요... 내용인즉슨, 자기가 만든 사진을 베껴갔다고 자기도 제 글을 베껴간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무슨 사진을 베꼈는지 정확하게 알려주면 삭제하겠다고 말했습니다만 대답이 없더군요.


상단에 첨부한게 서로 대화한 첫 내용입니다. 말을 싸가지 없게 해놨길래 저도 좀 싸가지 없게 답글 달았습니다. 제 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프로그램이나 게임류를 있는 그대로 포스팅하고 캡쳐해서 올려놓고 있으니 사진 도용 할 만한게 없어서 더욱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도대체 뭔지 궁금해서 저분 블로그를 방문했드랬죠... 보아하니 글도 좀 쌓여 있으시고 저와 비슷하게 게임류, 프로그램류, 재테크, 보험 등등... 왠만한 수익 블로거 분들이 하시는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더군요. 글 내용도 보니 남들이 봐도 잘 썼다 할 정도로 퀄리티 높은 글이 많았습니다.

허나, 제가 베꼈다고 할 만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문득 드는 생각이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일반 사진들을 혹시나 잘못 올렸나 싶은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그래서 잘못된 일반 사진이 있으면 용서를 구하고 지우려고 했습니다. 예전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기 때문에; 근데 정작 엉뚱한 곳에서 태클을 들어오더군요;;


위 글이 두번째 댓글 내용 입니다... 말을 너무 막하시길래 저도 욱해서 저렇게 적었습니다...ㅠ 양해바랍니다...

이분은 제 생각과는 다르게 6월 14일에 썼던 '식물vs인간' 이라는 PC 게임을 도용이라고 하더군요. 친절하게 링크까지 걸어 주는 센스까지;; 그래서 도대체 뭐가 도용인지 해당 링크로 들어가서 두개의 글을 동시에 띄워놓고 하나씩 살펴봤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상단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한번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글 내용은 똑같은게 없고 내용 아랫부분에 게임 장면이 담긴 사진 세장 정도가 겹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이부분 때문에 태클을 걸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프로그램이나 게임 포스팅을 하다보면 설치시나 게임플레이시에는 어느 블로그를 봐도 겹치는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마 포스팅 해본 분들은 아실 겁니다. 그리고 저는 글 쓸때 저분 블로그는 들어가본적도 없다는 것이죠... 글을 쓰기 위해서는 참고 자료로 웹자료를 많이 찾아보는 편인데 저도 다른분들과 다르지 않게 네이버에서 '식물vs인간' 을 검색하여 블로그 탭에 나와 있는 상위 다섯분의 내용만 참고 했습니다. 

결정적으로 참고한 분은 http://wellbeingrecipes.tistory.com/351 << 이분 블로그 입니다... 만약 잘못이 있다면 이분한테 사과를 해야하는 상황이 되는 것이죠...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게임이 30분만 할 수 있는 유료형태라 게임을 익히기 위해 이것 저것 하다보니 스샷이 미흡하여 저분 블로그에서 몇장 가져온 건 사실 입니다. 물론 다른 캡쳐나 사진들은 모두 제가 직접 찍은 것입니다. 모두 비슷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전부 다릅니다.


위 그림은 그분이 오늘 쓴 글 내용 입니다. 꿀뷰, 컴퓨터비트확인, 통합코덱 다운로드 등... 제가 썼던 글을 순서대로 제목을 인용하여 포스팅 하였더군요... 약속이 있어 외출했다 왔는데 저거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물론 제목만 비슷할뿐 내용은 나름대로 열심히 써놓으셨더군요... 아주 친절하게...

여기서 여러분들에게 묻고 싶은게 있습니다... 과연 제가 저런 사람에게 도용이라는 말 들을 정도로 잘못한게 있습니까?? 저는 저 자신을 합리화 하지 않겠습니다. 상단에 첨부한 내용도 그래서 가감없이 그대로 올려 놓았습니다. 

하도 어이가 없어서 저분 방명록과 오늘 쓴 거위의 꿈이라는 포스팅에 좀 싸가지 없게 따지는 듯이 글 남겼습니다. 그런데 댓글 삭제 및 아이피 차단까지 해놓았더군요... 저분이 오늘 쓴 거위의 꿈이라는 포스팅은 누가 봐도 명확한 저작권 침해인 악보를 그대로 캡쳐해서 올려 놓았더군요...

정말 이렇게 까지 포스팅으로 낱낱히 파헤칠 생각은 없었습니다만 너무 화가나고 억울해서 자주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 누가 되는 걸 알면서도 글을 써 보았습니다... 제 글을 보고 기분 나쁘셨다면 깊이 사죄 드리며... 앞으로는 이런 일 없도록 주의 또 주의 하겠습니다...

참고로, 파이낸셜팁스님... 까실려면 본인부터 잘못된게 없는지 확인하고 까시기 바랍니다... 글도 비밀로 좀 남기지 마시구요... 전화로 한번 화통하게 얘기했으면 하네요. 남자답게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안그래도 프로젝트 때문에 골치 아픈데 이런 일로 신경쓰는 일 없게 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