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재산 10억의 힘, 연봉 1억으로 10억 만드는 시간

퐌다 2014. 8. 11. 19:23
재산 10억의 힘, 연봉 1억으로 10억 만드는 시간

연봉 2천에 자산이 10억 있는 사람과 연봉 1억에 자신이 0원인 사람이

서로 동일한 돈을 벌어들이는대 걸린 시간을 계산한 표가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금새 연봉 1억인 사람이 연본 2천인 사람을 따라 잡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표를 보니 상당한 시간이 지나야 서로가 비슷해지는 양상을 보이더군요.

아래 표는 둘 다 아무것도 안쓰고 모았을때이 통계이며

생활비나 기타 잡비 등이 포함되면 그 기간은 상당히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위 표가 연봉 2천에 자산 10억 사람이 매년 벌어들이는 실수령액인데요.

연봉은 그렇다 치더라도 연이자 때문에 돈이 계속해서 엄청 불어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역시 돈 있는 사람이 계속 돈을 벌게 되는 구조 같네요..ㅠ


위 표가 재산 0원에 연봉 1억인 사람이 연간 벌어들이는 돈 인데요.

23년이 지나야 비슷한 수준의 재산을 모을 수 있었으며

여기에 실제 생활비나 기타 잡비 내역이 낀다면 년수는 더 늘어 날 것 입니다.

어쨋든 둘 다 부럽긴 하네요 ㅠ..ㅠ


이글이 올라온 커뮤니티 게시판 댓글을 보니 역시 대충 인정하는 분위기네요..

역시 연봉이 많거나 자본이 기본적으로 있어야 돈 모을 수 있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돈 많이 벌어야겠단 생각이 부쩍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