퐌다의 일상다반사

이 블로그 네이버에서 이제 슬슬 살아나고 있는가 보군요?

퐌다 2014. 8. 8. 14:15

작년인가? 이 블로그가 네이버에서 제대로 검색되지 않기 시작 했는데요..;

그런데 요즘 보니 살짝 살아나려는 기미가 조금씩 보이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네이버 검색에서 살아남기가 예전만큼 쉽지 않은게 사실인데요.

그래서인지 요놈이 슬슬 살아나려는 기미가 보여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기분 좋네요!

아직 확정 단계는 아닌 것 같지만 예전에는 글만 쓰면 맨 뒷페이지나 3페이지 첫번째에 뜨곤 했는데

요즘에는 일부 제목으로 검색해도 1페이지 하단쯤에 자리 잡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오래전부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한번 저품질 먹은 블로그는

어느정도 유예기간(?)이 지난 후에는 꼭 살아나는 장면을 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그 기간이 제각각이고 길게는 1년 넘게 끌고 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그것을 견디지 못하고 블로그를 초기화 시키거나 삭제 또는

다른 블로그를 새롭게 키우는 경우가 많아 살아나는 과정을 많이 지켜보지 못하신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가 살아나게 되면 앞으로 이쪽 블로그를 위주로 글 한번 써볼까 하는데요.

처음 블로그를 하면서 키웠던 녀석이라 애정이 많이 가는게 사실 입니다.


최근 제가 키우던 다른 메인 블로그도 저품질인지 아닌지 애매한 상황에 직면 했는데요.

제 기본 노하우와 최근에 알아낸 정보로 잘 케어해간다면 살아날 가능성이 농후 하지만

그렇게 되지 않는다면 이쪽으로 완전히 옮겨서 글을 발행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열심히 키우던 블로그가 나락으로 빠지면서 그동안 저와 경쟁하던 블로그가 좀 이득을 봤을텐데요.

원래 이쪽 바닥이 그런 것이니 당연시 하지만 저한테 악의 좀 안 품었으면 좋겠네요ㅎ

이제 이 블로그가 살아나면 다시 경쟁이 시작 될테니 준비하고 있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