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퐌다의 유용한정보

영어이름변환기 - 영어이름번역기, 구글번역기

by 퐌다 2012. 4. 29.


영어이름변환기 - 영어이름번역기, 구글번역기
글 내용 : 영어이름변환기 [네이버랩 언어변환기] 사용법 요약정리
변환기 테스트 OS :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5.1, 빌드 2600)
변환기 기본 언어 : 한국어
글작성 : 블로그 운영자 (닉넴 : 퐌다)
참고사항 : 글 내용과 일부 다른부분이 추가될 수 있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자신의 한글 이름을 영문으로 표기 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영문이름을 정확히 알고 있다면 이럴 경우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자신의 영문이름을 잘 모르거나 헷갈리는 경우에는 이런 상황이 참 난처 한데요.

저 역시도 얼마 전 업무 때문에 영문이름을 사용해야하는 일이 있어서 자신있게 쓸려고 팬을 딱~! 들었는데 막상 적으려고 보니 정확한 영어 이름 표기방법이 기억 나지 않아 대충 생각나는데로 적어서 제출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나이 먹고 영어이름도 쓸 줄 모른다는 말 듣기 싫어서 대충 적기는 했는데 내고 보니 뭔가 찜찜한 기분은 어쩔 수 없더군요.

뭐... 영문이름 모른다고 세상이 바뀌거나 하지는 않지만 한 번 제대로 알아두면 나중에 두고두고 쓸 일이 많기 때문에 저 처럼 제대로된 영문이름 표기 방법을 몰라 고생하셨던 분들을 위해 제가 알아 본 영어이름변환기 사이트를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사용방법도 쉽고 믿을 만한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영어이름변환기이니 만큼 편안한 마음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영어이름변환기 사이트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랩 언어변환기' 라는 곳 입니다. 본문 하단에 연결한 사이트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영어이름변환 작업을 하기 위해 메인화면 글 입력 박스 우측상단에 위치한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버튼을 제대로 클릭하셨다면 위 그림과 같은 입력박스가 생성 됩니다. 이런 입력박스가 나타나지 않았다면 제대로 클릭 된 것이 아니니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이름을 검색하기 위해 입력박스에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한글이름을 기입하신 후에 '실행'을 클릭하시거나 엔터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영어이름이 검색되면 입력란 아래에 현행 로마자 표기법에 의한 한글 이름 변환 결과 중 가장 일반적인 영어이름이 출력됩니다.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방법 외에도 검색한 이름의 영어이름변환 결과 중 사용 빈도에 순에 따른 결과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빈도 결과를 보시면 여태까지 자신이 사용했던 영어이름이 얼마나 자주 쓰이는 결과물이 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발음하거나 표현하기 힘든 한글이름도 간단하게 영문이름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유를 좋아해서 이름을 검색해보니 이것 역시도 가장 알맞은 검색결과를 도출해주더군요.


이름뿐만 아니라 성만 입력해도 그에 맞는 영어이름번역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성이나 이름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