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퐌다의 프로그램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

by 퐌다 2012. 4. 13.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
글 내용 :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요약정리
다운로드 [무료] : 본문 참고
설치 용량 : 40KB
프로그램 테스트 OS :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5.1, 빌드 2600)

프로그램 기본 언어 : 한국어
글작성 : 블로그 운영자 (닉넴 : 퐌다)
참고사항 : 운영체제가 다르면 본문 이미지와 일부 다를 수 있음

문서작성을 하다보면 현재 자신이 쓰고 있는 글의 글자수를 체크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글 내용이 그리 길지 않다면 일일히 손으로 글자수를 세어 확인하면 되지만 글 내용이 손으로 셀 수 없을 만큼 길다면 손으로 글자수를 세는 방법 보다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글자수를 체크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글자수를 확인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 제가 자주 사용하고 있는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 하실 필요도 없고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래에 올려드린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완전~!! 흡족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상단에 첨부한 '글자수 세는_프로그램'을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용량도 적고 설치 할 필요가 없어 상당히 간편한 프로그램 입니다.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 안이나 바탕화면에 위 그림과 같은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컴퓨터의 보안 설정에 따라 위 그림과 같은 '파일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뜨실 수도 있습니다만 걱정하지 마시고 '실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이 실행된 화면 입니다. 글자수만 세면 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화면 구성이 상당히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현재 자신이 작성한 문서를 'Ctrl+c'로 복사하셔서 프로그램 실행 창의 흰여백 공간에 붙혀넣기 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되었다면 위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 창 중앙 하단에 자신이 붙혀넣기한 글의 총 글자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백수 포함)


프로그램 실행창 좌측하단에 있는 공백수 및 자동으로 세기 체크를 해제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입력창에 입력된 글의 글자수를 카운트 하지 않습니다.


공백수 체크를 해제한 상태로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글자 사이에 들어간 공백을 제외한 순수 글자수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된 글을 지우고 싶으시면 프로그램 실행창 우측하단에 있는 '글상자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세기 체크를 해제한 상태에서 글자수 확인을 하시려면 프로그램 실행창 우측하단에 있는 '세봐!!'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