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퐌다의 일상다반사

[타블로 강연] 타블로 스탠퍼드 동문회 초청으로 강연예정-학위논란 종결하나?

by 퐌다 2011. 5. 7.


'에픽하이' 리더인 타블로가 모교인 스탠퍼드대학교에서 강연을 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스탠퍼드대학교 졸업에 관한 학위 위조 루머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이번 강연을 기회로 '타진요'의 잔재인 '타진요2' 카페회원들에게 최후의 한방을 날리지 않을까 합니다...


기사내용에 따르면... 스탠퍼드 아시안계 아메리칸 모임인 동문회 AASA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5월10일 스탠퍼드 졸업생 타블로(다니엘 선웅 리)가 강연을 한다"고 공지하면서부터 타블로 동문회 초청 스탠퍼드 강연소식이 스탠퍼드 동문들의 트위터를 통해 급속히 알려졌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스탠퍼드 대학교 AASA(아이사학생회), Speaker's Bureau(스탠포드 초청 강연 단체), KSA(한인학생회), MEchA(라틴 아메리카 학생회), Sanskriti(동남아학생회) 가 공동으로 주최했다고 하는데요. 롤모델적인 아시아인의 모습을 토대로 타 문화권들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편견들을 바로 잡고, 전세계에 있는 아시아인들의 이상과, 미래, 인권에 대한 희망을 전하는 취지로 마련 됐다고 합니다.


그동안 타블로가 학력 위조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것을 의식해서 인지 AASA는 "타블로는 스탠포드대에서 영문학 학사,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리고 그는 프로듀서와 한국 힙합 트리오 에픽하이로 잘 알려져 있으며 지난해에는 한국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미국음악 앨범차트(아이튠즈 힙합/랩)에서 1위를 했다"며 비교적 자세하게 타블로를 소개했습니다. 


작년 오랜 학력 위조 파문에 시달리며 타진요(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 합니다.) 카페 회원들에게 학력에 관해 일방적인 공격을 받았던 타블로... 끝없는 마녀사냥에 시달리다 급기야 사건을 조사하던 경찰, 취재진과 함께 스탠퍼드를 방문하여 졸업 사실을 확인하기에 이르렀는데요... 

당시 동행한 경찰이 스탠포드 대학 측에 타블로의 제시 자료가 사실인지 여부와 네티즌이 제기한 학력 위조 의혹이 사실인지 확인하기 위해 관련 서류를 요청해 확인한 결과, 타블로의 스탠포드 대학 졸업이 사실인 것으로 판명나면서 사건은 일단락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의문을 품고 존재하고 있는 타진요2 ... 타진요3 ... 회원들에게 타블로의 이번 행사 참여는 마지막 한방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아직도 왜 사람들이 타블로에게 학력위조에 관해 그토록 매달렸는지 이해가 가지 않지만 결론이 났다면 그동안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을 해야하는게 인간의 도리가 아닌가 합니다.

타블로씨~ 부디 강연 잘 마무리하시고 멋진 음악과 환한 모습 볼 수 있었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