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퐌다의 프로그램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by 퐌다 2012. 3. 28.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글 내용 :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한 동영상 자르기 방법 요약정리
제작 : http://tvpot.daum.net
다운로드 [무료] : 본문 하단 참고
설치 용량 : 15MB
프로그램 테스트 OS :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5.1, 빌드 2600)

프로그램 기본 언어 : 한국어
글작성 : 블로그 운영자 (닉넴 : 퐌다)
주의사항 : 본문 내용과 다른 부분이 일부 추가 될 수 있음

국내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인코딩 및 편집기 중 하나인 '다음팟인코더'로 자신이 자르고자 하는 동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을 대략적으로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동영상 편집이라고 하면 상당히 고난도의 기술이 필요 할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을 편집하게 되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동영상을 자를 수도 있고 인코딩도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어 한번 알아두시면 두고두고 써먹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다음팟인코더'는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데 아무런 제약도 없고 회원가입 및 비용부담의 조건이 없기 때문에 간단한 동영상 편집기로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안성맞춤의 프로그램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참고로, 일부 동영상은 다음팟인코더로 편집이 안 될 수도 있으며 동영상이 편집되지 않을시에는 다음팟인코더를 다시 설치해보시거나 동영상 파일을 새롭게 구해서 편집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방법


동영상 편집을 하기 위해서 다음팟인코더를 실행시켜줍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제가 추천하는 링크로 이동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음팟인코더 실행화면 좌측상단에 있는 '동영상편집' 메뉴를 클릭시면 위 그림과 같이 편집을 진행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뀝니다.


편집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찾기 위해 위 그림 처럼 화살표로 표시한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불러오기 버튼이 활성화 되면 위 그림 처럼 동영상 파일을 찾을 수 있는 '파일 열기' 창이 뜹니다. 파일 열기 창에서 자신이 편집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찾아 클릭한 후에 파일 열기 창 우측하단의 '열기'를 클릭해줍니다.


동영상이 선택되면 위 그림 처럼 파일란에 자신이 선택한 동영상 목록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목록에 추가된 동영상을 편집하기 위해 동영상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한 뒤 좌측의 동영상 편집화면으로 드래그(끌어서) 해서 집어 넣습니다. 동영상이 추가되면 자동으로 플레이 됩니다.


동영상 편집화면에 입력된 동영상을 자르기 위해 동영상 플레이화면 아래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동영상 상태표시바에 노란색으로 시작을 알리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아이콘을 움직여서 시작점을 잡아줍니다.

 
동영상 시작점을 정한 뒤 동영상 편집화면 아래에 있는 '끝'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 버튼을 클릭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상태표시바에 끝을 알리는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 역시도 시작 아이콘과 마찬가지로 동영상을 자를 때 끝 부분으로 정하고 싶은 곳으로 움직여서 자리를 잡아줍니다.


자를 동영상의 시작과 끝이 정해지셨다면 위 그림과 같이 '삽입' 버튼을 클릭하셔서 동영상 편집화면에 하단에 있는 타임라인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편집된 동영상이 타임라인으로 삽입되면 다음팟인코더 실행화면 우측하단에 있는 '인코딩 시작'을 클릭해서 편집된 동영상을 자신이 원하는 확장자로 인코딩 시켜줍니다.


인코딩이 진행되고 있는 화면 입니다.


인코딩이 완료되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로 이동하셔서 편집된 동영상이 제대로 인코딩 되었는지 확인해줍니다.


인코딩 확장자 설정 및 저장 폴더 설정 변경은 다음팟인코더 실행화면 우측중앙에 있는 '환경설정'을 클릭하셔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