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퐌다의 프로그램

곰플레이어무료다운로드

by 퐌다 2012. 3. 26.


곰플레이어무료다운로드
글 내용 : 곰플레이어무료다운로드 및 설치법, 사용법 정리
제작 : http://gom.gomtv.com
다운로드 [무료] : 본문 하단 참고
설치 용량 : 6MB
프로그램 테스트 OS : Microsoft Windows XP Professional (5.1, 빌드 2600)

프로그램 기본 언어 : 한국어
글작성 : 블로그 운영자 (닉넴 : 퐌다)
주의사항 : 본문 내용과 다른 부분이 일부 추가 될 수 있음

동영상 플레이어로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인 '곰플레이어'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설치하는 법,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설치도 쉽고 사용방법도 까다롭지 않지만 의외로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 이렇게 몇자 적게 되었습니다.

곰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깔끔한 자막출력 및 자막도우미, 코덱찾기, 손상된 동영상 파일 재생, 실시간 스트리밍 재생, 영상 확장, 고급 영상 캡처, 재생목록 관리, 사용자 스킨, 컬러 테마, 단축키, 고급 사용자를 위한 확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보니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은데요.

특히, 프로그램 자체가 프리웨어로써 자유롭게 다운로드 및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 사용의 장벽도 높지 않고 다양한 코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 곰플레이어무료다운로드 및 설치법


본문 제일 하단에 링크한 곰tv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곰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 위 그림과 같은 곰플레이어 설치파일이 자신이 지정한 폴더나 바탕화면에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나타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설치 시작을 알리는 화면 입니다. 설치를 시작하시기 전에 가능한 한 사용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시고 난 후 다음 과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 사용을 위한 이용약관 동의 화면 입니다. 특별한 내용이 없기 때문에 대충 읽어보신 후 '동의함'을 클릭해줍니다.


곰플레이어 설치에 관한 구성 요소 선택 화면 입니다.


다른 구성 요소 체크는 그대로 놔두시고 위 그림과 같이 제휴 프로그램 및 단축 아이콘 생성 체크를 해제 하신 후에 다음과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곰플레이어에서 제공하고 있는 '키즈락' 이라는 프로그램 설치를 묻는 화면 입니다. 저희는 딱히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 없으므로 그냥 다음 과정을 진행합니다.


설치 위치 선택 화면 입니다. 기본적으로 C 드라이브 → 프로그램 파일 → GRETECH 폴더 안에 저장되도록 설정 되어 있습니다.

 
다른 경로에 곰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싶으시면 설치폴더 입력란 우측에 있는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다른 경로를 지정하신 후에 확인 → 설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어가 설치되고 있는 모습 입니다. 6MB 가량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설치 됩니다.


곰플레이어 설치 완료를 알리는 화면 입니다. 마침을 클릭하시면 모든 설치작업이 완료됩니다.

■ 곰플레이어무료다운로드 사용법


곰플레이어 설치작업이 완료되면 바탕화면이나 자신이 지정한 폴더 안에 위 그림과 같은 실행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 해줍니다.


곰플레이어가 실행된 화면 입니다.


곰플레이어 실행화면에서 우측 중앙 끝쪽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위 그림과 같이 곰플레이어에서 제공되고 있는 각종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가 실행된 상태에서 F5 키를 누르시면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는데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는 각종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환경설정 일반 메뉴 설정에서 '항상 위에' 및 '재생시만 위에' 설정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렇게 되면 플레이어 재생시 웹브라우저를 실행시켜도 플레이어 화면이 뒤로 넘어가지 않고 그자리에 그대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밖에도 재생, 자막, 영상, 소리, 필터, 기타 등등 곰플레이어 재생에 관한 설정을 확인 및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