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퐌다의 프로그램

그래픽카드 보는법

by 퐌다 2011. 12. 6.


그래픽카드 보는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그래픽카드를 확인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컴퓨터에 대해 어느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경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고 계시기 때문에 별 어려움 없이 그래픽카드를 확인 하실 수 있지만 컴퓨터 대해 잘 모르는 대다수의 사용자 분들은 그래픽카드를 확인 해야하는 일이 생기면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사양을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세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할텐데요. 처음에는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한번 따라해보시면 '뭐가 이렇게 쉬워?' 라고 하게 되실 겁니다~ㅎ


그래픽카드 보는법 #1 -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확인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첫번째 방법은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첫번째 단계로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돌아가셔서 마우스 포인터를 바탕화면 아무곳이나 놓으신 뒤 우클릭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이때 그림의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속성(R)' 메뉴를 클릭합니다.


속성 메뉴를 제대로 클릭하셨다면 위 그림과 같은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라는 타이틀이 붙은 창이 하나 뜹니다. 이 때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창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설정'을 클릭하시면 디스플레이라는 글자 아래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사양이 나옵니다.

그래픽카드 보는법 #2 - 장치관리자 확인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두번째 방법은 장치관리자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바탕화면으로 돌아가시면 '내 컴퓨터'라는 아이콘이 있는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마우스로 '내 컴퓨터' 아이콘을 클릭하신 뒤 그 상태에서 다시 마우스 우클릭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은 메뉴창이 뜨는데요. 이 때 메뉴창 가장 아래에 있는 '속성(R)' 을 클릭해줍니다.


속성 메뉴를 정확히 클릭하셨다면 위 그림과 같은 '시스템 등록 정보' 창이 뜨는데요. 그 상태에서 상단의 메뉴 중 '하드웨어'를 누르신 뒤 '장치 관리자' 버튼을 클릭 해줍니다.


장치 관리자 창이 열리면 하단의 목록 중 '디스플레이 어댑터' 란 아래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사양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보는법 #3 - 다이렉트x 진단도구 확인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는 세번째 방법은 '다이렉트x 진단 도구' 통해 확인하는 방법으로 컴퓨터 화면 좌측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신 뒤 메뉴 팝업창이 뜨면 위 그림과 같이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실행(R)'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위 그림과 같이 실행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dxdiag' 라고 써넣으신 뒤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directX 진단 도구'라는 창이 뜨는데요. 창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디스플레이'를 클릭해줍니다.


디스플레이 메뉴가 활성화되면 위 그림과 같이 '장치' 목록에서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사양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