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퐌다의 일상다반사

비공개로 저장 했다가 발행한 글이 다음에서 검색등록 되지 않고 있다

by 퐌다 2015. 12. 18.

그저께 비공개로 작성했던 글을 오늘 마무리하여 발행 했다 그런데 1시간이 지나도록 다음에 검색등록되지 않아 글을 조금 수정한 후 다시 현재로 재발행 했다. 하지만 10분이 지난 지금까지도 다음 검색에는 등록이 되지 않았다. 뭔가 이상하다.

 

 

보통 글을 쓰고 1분 안쪽이면 발행했던 글이 다음에 등록되곤 했었는데 이 글은 유독 검색등록이 늦다. 내가 생각하기엔 중복된 문서로 인식되어 아예 글이 등록되지 않거나 글을 수집해가는 시간이 늘어났다는 얘기 밖에 되지 않는데 아직 어느쪽인지 확실하지는 않아 보인다.

 

그래서 이렇게 잡담글 형식으로 또다시 글을 발행해볼 심산이다. 이 글을 완료한 후, 발행을 해서 1~5분 사이에 글이 등록된다면 오늘 검색을 노리고 작성했던 글이 중복글로 인식되어 검색에 반영되지 않은 것이고 1시간 정도 후에도 등록이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 자체에 문제가 생겼다고 밖에 생각 할 수 없다.

 

네이버 같은 경우는 티스토리나 다음 같이 외부 블로그로 인식되는 경우 최대 3시간 정도 후에 글이 등록되긴 하지만 티스토리는 시스템상의 문제가 있지 않는 이상 적어도 1시간 안에는 글이 등록되기에 내 예상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본다.

 

근 1년여 가까이 검색 방문자를 노리는 글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뭔가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으니 일단은 이 글을 발행해보고 난 뒤 결과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기존까지 간간히 짭짤한 수익을 내어주던 블로그 하나가 날아간 마당에 이 블로그까지 문제가 생긴다면 앞으로 문제가 심각해질 수도 있으니 제발 바로 등록되기를 바라마지 않는다!

 

댓글